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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들레
2022-09-01
조회 1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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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무리
2025-01-08
조회 7











편저자
마리아로사 달라 코스따 Mariarosa Dalla Costa, 1943~  
1943년 4월 28일 이탈리아 동북부 뜨레비조에서 태어났다. 이탈리아 빠도바 대학의 정치법학부 및 국제학부 교수,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저자이자 저명한 페미니스트 활동가이다. 자본주의 발전 과정에서 여성이 처해 있는 환경을 연구하기 위해 이론적, 실천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포떼레 오뻬라이오, 로따 페미니스따에서 활동했고, 가사노동에 임금을 지급하라 캠페인 등 다양한 반자본주의 운동에 수십 년간 참여하고, 자율성의 발전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셀마 제임스와 함께 쓴 대표 저작 여성의 힘과 공동체 전복은 여섯 개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2009년에는 선집 돈, 진주, 꽃, 그리고 여성주의 재생산이 스페인에서 출간되었다. 편저서로 세 번째 전장, 자궁절제술 : 의학의 반여성적 폭력과 자본주의 가부장제(편저, 갈무리, 2024), 페미니즘의 투쟁(갈무리, 2020), 집안의 노동자(갈무리, 2017), 여성, 개발, 재생산 노동 (G. F. 달라 코스따와 공동 편저) , 우리의 어머니인 바다(모니카 킬레스와 공저, 갈무리, 근간) 등이 있다.  
 
옮긴이
박지순 Park Ji Soon, 1983~  
대구대학교에서 재활심리학을 공부했고 현재 경북인재평생교육재단에 재직 중이다. 장애, 성별, 문화 등에 따른 차별 해소 및 교육과 사회 분야에서의 평등권 실현을 위한 연구와 글쓰기에 힘쓰고 있다. 번역서로는 노예선(갈무리), 메이데이(갈무리), 대서양의 무법자(갈무리), 벤저민 레이(갈무리), 세 번째 전장, 자궁절제술(갈무리), 만국의 악당들(갈무리, 근간)이 있다.  
 
글쓴이
마리아로사 달라 코스따 Mariarosa Dalla Costa, 1943 ~  
빠도바 대학교 정치과학 학부에서 ‘정치사회학’, ‘전 지구화와 인권 그리고 여성 환경 진흥’, ‘전 지구화 : 문제와 동향’을 가르치는 교수이다. 1970년대 초반부터 국제적인 수준의 페미니스트 운동의 대표자로 널리 알려져 왔다. 그 이후의 자본주의 발전에 대해 계속해서 갱신되는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특히 여성이 처한 조건에 대한 질문과 관련된 이론적이고 실천적인 헌신을 지속해 왔다.  
 
주세뻬 뻬릴로 Giuseppe Perillo  
치안판사로서 베네치아 항소법원의 법률 고문을 맡고 있다. 의료 전문가를 포함한 지적 분야 전문가의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사 책임에 관한 다툼을 주로 다루었다. 규범의 중심성, 법령 26.6.1990, n.162 약물 중독에 나타난 규정 적용 방향과 본질적 요점 등 여러 편의 글을 썼다.  
 
다리아 미누치 Daria Minucci  
빠도바 대학교의 부인과 종양학 교수이며 부인과 종양과 세포 진단을 위한 자율 서비스의 총책임자다. 1973년 빠도바 대학에서 자궁경부의 암종을 선별하는 세포병리사의 훈련을 위한 최초의 질세포학 특수대학원을 조직했다. 후에 이 대학원에서 가르치기도 했고 이 대학원 과정은 1995년 그녀가 현재 가르치고 있는 생의학 실험 기술자를 위한 대학 학위 과정의 일부가 되었다. 1987년에 그녀는 최초의 자궁확대경 검사와 자궁, 질, 음문 질환을 위한 의과대학원 과정의 창립을 제안했고 현재 이 과정을 매년 진행 및 관리하고 있다.  
 
빠올로 벤치올리니 Paolo Benciolini  
빠도바 대학교 법의학 정교수이며 생명윤리 지역 위원회의 의장이다. 자발적 임신중지 : 과업과 문제 그리고 책임, 생명윤리와 의학의 의무론과 양심적 거부, 의무론적 성찰. 의학 의무론의 새로운 강령. 환자와의 관계 : 정보 등 여러 저서와 논문이 있다.  
 
리카르도 사마리따니 Riccardo Samaritani  
로마 IDI 소속 산 카를로 디 낸시 병원의 종양 내과에서 일하는 산부인과 전문의다. 1989년에 개발도상국의 사회적 건강 문제에 관심이 있던 그는 세네갈의 티에스에 있는 생 장 드 디외 병원 산부인과에서 일하며 생애 일부를 보냈다. 그가 받은 교육으로 인해 그는 항상 보존적인 치료법을 선택했다. 현재는 부인과 종양의 치료에 전념하고 있으며 특히 만성 종양 환자의 질병 전개에 따라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완화적 치료에 초점을 두고 있다. 로마의 정신통합 센터에서 3년간 수련을 받았고 현재 이 센터와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이다.

 

구입처
 
온라인서점 / 전국대형서점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영풍문고  북스리브로(오프라인)
 
지역서점 
[서울]  MMCA 미술책방(오프라인)  그날이오면  더북소사이어티  산책자  종로서적  풀무질
[광주]  책과생활 
[부산]  부산도서  영광도서 
[부천]  경인문고 
[제주]  제주풀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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볍씨학교
2024-12-24
조회 28


제주볍씨학교 2025년도 새식구 모심 <자기 삶의 주인으로 우뚝 서기>


제주볍씨학교는 10대 청소년들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연습을 하는 곳입니다. 동백동산이 있는 제주 조천읍 선흘 마을에서 공동체 생활을 하며 주도적이고 자치적인 삶을 꾸려갑니다. 도시의 소비적 삶의 방식에서 벗어나 자급자족하는 생태적 삶을 일상 속에서 실천하며 살아갑니다. 공동체 안에서 자신을 직면해가며 인격적 성숙을 위한 부단한 연습을 해갑니다. 인문학 공부와 영성 공부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상상하고 그 속에서 나의 역할을 고민합니다.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저마다의 끼를 세상에 아름답게 발산합니다 .


제주볍씨학교에서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을 배워가고 싶은 16세 이상 10대 청소년을 모집합니다.


1. 모집 대상 : 제주볍씨학교에서 1년살이(2025년 3월 ~ 2026년 2월)를 하고자 하는 16세 이상 10대 청소년 약간 명


2. 모집 일정


1차 : 입학원서 작성 후 제출 / 원서 제출 이메일 : kmymca94@hanmail.net

2차 : 면담 (입학원서를 제출해주시면 개별 연락을 통해 면담 일정을 조율합니다.)


* 상담을 원할 시,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제주볍씨학교 이영이 교장 선생님 010-7700-3471)

* 학교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선흘동 1길 35-7 (선흘초등학교 옆)

* 제주볍씨학교는 제주도교육청 등록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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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무리
2024-12-22
조회 8










엮은이
켄 프리드먼 Ken Friedman, 1949~   
플럭서스 예술가이자 학자로, 실험적 예술, 건축, 디자인, 문학,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1966년 플럭서스에 합류하여 초기 멤버들과 함께 작업했으며, 뉴욕 현대미술관, 구겐하임, 테이트 모던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작품을 전시했다. 주요 저서로는 플럭서스 퍼포먼스 워크북(2002, 공저), 인터미디어, 플럭서스, 섬씽 엘스 출판사 : 딕 히긴스의 선집(2018, 공저)이 있다. MIT 출판사 디자인 싱킹, 디자인 이론 저널과 퉁지대학의 She Ji 저널 편집자로 활동 중이다. 노르웨이 경영대학과 덴마크 디자인 학교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중국 퉁지대학 디자인 이노베이션 석좌교수와 오스트레일리아 스윈번 공과대학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옮긴이
정유진 Chung You Jin, 1977~  
영국 레딩 대학교에서 서양 예술사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박사 논문 “Fluxus and the Zen Buddhist's concept of Emptiness”를 통해 플럭서스와 선불교의 공(空) 개념을 연구했다. 국제 학술지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the Arts in Society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같은 저널의 부편집인으로 활동했다. 주요 논문으로 “Yoko Ono's Cut Piece as a participation work”, “The Unity of Art and Life : The Synthesis concept of Fluxus and Zen” 등이 있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도서출판 의제 대표로 일했으며, 2021년 제4회 Gravity Effect 미술 비평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글쓴이
오언 스미스 Owen F. Smith  
1958년 이후 예술과 삶의 경계를 허무는 실험적 작품들을 시도하며 80여 회의 전시회에서 작품을 선보였고 근현대, 특히 대안적 예술 형식들에 관심이 많다. 유럽과 미국에서 강의하며, 미국 메인대학교 인터미디어 MFA 프로그램 교수로 있다. 대표 저서인 Fluxus : A History of an Attitude (1998)는 다다, 플럭서스, 미술 이론과 미술사를 다룬다.  
 
사이먼 앤더슨 Simon Anderson, 1958~  
영국 출신으로, 1988년 런던 왕립 예술학교에서 1972년 전시회 플럭스슈를 다룬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시카고 예술대학 부교수로 있다. 1960~70년대 실험 예술을 주제로 강연, 플럭서스, 메일 아트, 상황주의 인터내셔널, 개념 사진에 대한 비평문, 서평, 책을 저술했다. 플럭서스 예술가이자 메일 아트와 퍼포먼스의 주창자로 플럭서스 이벤트와 콘서트를 하고 있다. 1993년 플럭서스 30주년 기획 전시회의 카탈로그에는 예술가 그룹이 새로운 길을 모색하던 1962년부터 1978년까지의 퍼포먼스 사진과 작업 활동을 담았고, 여기에 실린 앤더슨의 글은 마키우나스가 가졌던 출판에 대한 급진적인 관점을 다룬다.  
 
한나 히긴스 Hannah Higgins, 1964~  
플럭서스 예술가 딕 히긴스와 앨리슨 놀스의 딸로, 시카고 대학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고 후기 개념미술의 다양한 측면을 연구한다. 특히 ‘정보’와 ‘감각’이라는 두 가지 철학적이고 실질적인 용어를 바탕으로 연구한다. 주요 저서로는 Mainframe Experimentalism : Early Computing and the Foundations of Digital Art (2012), The Grid Book (2009), 플럭서스 경험(2002 [2024])이 있고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에서 예술사를 강의한다.  
 
이나 블롬 Ina Blom, 1961~  
노르웨이 오슬로 대학 미술사학과 교수이며, 시카고 대학 미술사학과 객원교수이다. 미디어 미학과 기술, 미디어, 정치 사이 관계에 중점을 두어 모더니즘과 아방가르드를 연구하며 평론가로서 Artforum, Frieze, Parkett, Afterall, Flash Art 등 국제 미술 전문지에 기고하고 있다.  
 
데이비드 T. 도리스 David T. Doris  
1983년 롱아일랜드에 있는 사우스햄튼 칼리지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하고 뉴욕의 헌터 칼리지와 예일 대학에서 예술사를 공부했다. 그는 이 책에 실린 선 보드빌뿐만 아니라 1992년 전시회 카탈로그에 게재된 “Zen and Fluxus? Shut My Mouth!” 등 선과 플럭서스를 주제로 다양한 글을 집필했다. 2009년부터 미시간 대학교에서 예술사, 아프리카 연구했고 현재 예술 및 디자인과 부교수이다.  
 
크레이그 세이퍼 Craig Saper  
뉴미디어, 영화, 문화 이론, 실험 시에 대해 30여 개가 넘는 저널, 카탈로그 에세이, 리뷰 등을 발표했다. 주요 저서로는 The Amazing Adventures of Bob Brown (2016), Intimate Bureaucracies (2012), Networked Art (2001), Artificial Mythologies (1997)가 있고 플럭서스와 시각 시에 대해 많은 글을 썼다. 미국 메릴랜드 대학 교수로 있다.  
 
에스테라 밀만 Estera Milman  
미술사학자이자 큐레이터, 아방가르드 연구자. 로드아일랜드 디자인 학교와 아이오와 대학에서 사진, 역사 비평과 이론을 공부하고 동 대학에서 강의하며 큐레이터로 활동했다. 특히 스탠리 미술관에서 1982년 ATCA를 설립했고, 1992/1993년에는 플럭서스 30주년을 기념하여 전시를 기획했다. ATCA를 통해 2차 세계대전 이후 미술품을 수집, 전시했는데 조지 마키우나스, 존 케이지, 오노 요코, 딕 히긴스, 켄 프리드먼 등의 작품이 포함되었다. ATCA는 일회성 작품과 퍼포먼스 공연 관련 전시와 물건들로 현대 미술작품과 연구에 기반이 되면서 국제적 명성을 얻었다. 밀만의 주요 저서로 Through the Looking Glass : Dada and the Contemporary Arts (1988), Fluxus and Friends, Selections from the Alternative Traditions in the Contemporary Arts Collection (1988), Art Networks and Information Systems : A Source Book and Miscellany (1990)가 있다.  
 
스테판 C. 포스터 Stephen C. Foster, 1941~2018  
아트 딜러, 아트 비즈니스 컨설턴트, 큐레이터, 학자로서 연구와 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했다. 1980년대 뉴욕의 미술 컨설팅 회사인 FACS에서 20세기 미술을 중심으로 컨설팅을 진행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미술과 20세기 전반의 예술 분야를 다룬 전시 프로젝트를 기획했던 그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전시회 큐레이터로 활동했으며 미국 국립 인문 재단, 국립예술기금, 스미스소니언, 게티, 멜론 재단에서 여러 상을 받았다. 아이오와 대학 명예 교수이며 다다 아카이브와 연구소 센터장이다.  
 
니콜라스 저브러그 Nicholas Zurbrugg, 1947~2001  
학자, 비평가, 시인, 큐레이터, 예술가로 스위스 뇌샤텔에 있는 대학과 영국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 옥스퍼드 세인트 존 칼리지에서 공부했고 현대미술과 문화 이론, 포스트모더니즘, 멀티미디어, 아방가르드와 플럭서스 이론, 시, 비디오 아트, 영화 제작, 퍼포먼스, 철학 등을 연구했다. 1978년부터 1995년까지 그리피스 대학에서 비교문학 학자로 재직했고, 이후 영국 드 몽포트 대학에서 영어와 문화 연구 교수이자 현대미술 센터의 소장을 역임했다. 저브러그는 실험적 작품을 도전하는 예술가들을 지지하며 개인적으로도 친분이 있었다. 주요 저서로 The Parameters of Postmodernism (1993), Jean Baudrillard : Art and Artefact (1997), The ABCs of Robert Lax (1998), Critical Vices : The Myths of Postmodern Theory (1999) 등이 있다.  
 
래리 밀러 Larry Miller, 1944~  
미국 출신으로 뉴욕 럿거스 대학교에서 로버트 와트의 수업을 듣고 그의 영향을 받았다. 1969년 조지 마키우나스를 만나면서 플럭서스에 합류했으며, 퍼포먼스와 실험적 설치미술을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접목해 온 그는 플럭서스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조직하며 플럭서스 자료를 수집했다. 그는 실험적 예술과 경험을 연구하여 오브제와 이벤트 사이, 시간과 공간 사이의 경계를 허무는 작업을 했고 특히 예술, 과학, 종교처럼 규범 안에서 행해지는 관습적 작업을 거부했다. 즉 과학적 주제와 예술 형태 사이를 오가는 작업으로 유전학 기술과 DNA를 새로운 예술 매개체로 사용하며 이벤트, 퍼포먼스, 인터뷰를 비디오로 남긴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의 인터뷰 기록에는 조 존스, 캐롤리 슈니먼, 벤 보티에, 딕 히긴스, 앨리슨 놀스의 영상이 있으며, 특히 플럭서스 리더에 실린 조지 마키우나스와의 대화가 가장 유명하다.  
 
수잔 L. 자로시 Susan L. Jarosi  
듀크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여러 저널에 글을 기고하고, 책의 공동 저자로 참여했으며, The Art of Experience : Fluxus works from the Collection of Michael Lowe (2009) 전시회의 카탈로그 에디터로 참여했다. 현재 미국 루이빌 대학에서 미술사, 여성, 젠더 분야를 가르치며 부교수로 있다.  
 
딕 히긴스 Dick Higgins, 1938~1998  
영국 출신으로, 콜롬비아 대학 영문학 전공. 맨해튼 인쇄학교(Manhattan Graphic Center)에서 존 케이지의 수업을 듣고 영향을 받아 전자음악을 시도했다. 1962년 독일 플럭서스 페스티벌에 동료 앨리슨 놀스와 함께 참여했고 1963년 섬씽 엘스 프레스를 설립했다. 1960년대 중반에는 최초로 컴퓨터를 접하고, 컴퓨터를 예술 도구로 사용하자고 주장하기도 했다. ‘인터미디어’라는 용어를 예술 작업에 처음 접목했고, 1966년 에세이 “Intermedia”에서 이를 정의했다. 히긴스는 인터미디어와 위험 음악 스코어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저서 47권을 출간하거나 편집했다.  
 
켄 프리드먼 Ken Friedman, 1949~  
플럭서스 예술가이자 학자로 1966년 플럭서스에 합류하여 초기 플럭서스 멤버들과 함께 작업했다. 실험적 예술, 건축, 디자인, 문학,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으로 뉴욕 현대미술관, 뉴욕 구겐하임, 테이트 모던 등 세계 여러 미술관에서 작품이 전시되었다. MIT 출판사의 Design Thinking, Design Theory 저널과 퉁지대학의 She Ji 저널의 편집자이며 노르웨이 경영 대학과 덴마크 디자인 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현재는 중국 국립 종합대학인 퉁지 대학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석좌교수이며,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의 스윈번 공과 대학 명예교수로 있다. 저서로 오언 스미스와 공저한 Fluxus Performance Workbook (2002), 스티브 클레이, 하나 히긴스, 딕 히긴스와 공저한 Intermedia, Fluxus and the Something Else Press : Selected Writings by Dick Higgins (2018)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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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MMCA 미술책방(오프라인)  그날이오면  더북소사이어티  산책자  종로서적  풀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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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꾸는아이들의학교
2024-12-16
조회 28

보호자와 양육자의 내 아이에게 맞는 대안학교 선택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 합니다.
대안학교에 대한, 아이의 학습 방법과 진로의 방향에 대한 어떠한 문의도 괜찮아요.
편안하게 문의 주세요. (입학원서는 학교로 요청해주세요. 전화/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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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 티티섬
2024-12-15
조회 39

도서문화재단씨앗이 직접 운영하는 라이브러리 티티섬에서 (운)영자를 찾습니다.


라이브러리 티티섬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를 탐색하고 시도해 보는 실험적인 공공도서관입니다. 


 


티티섬의 (운)영자는 ‘동네, 커뮤니티 기반 일상 공간으로서의 청소년 중심 도서관’,


‘목적, 기저경험, 관심사가 다양한 청소년이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자신의 속도대로 해볼 수 있는 도서관’은


어떤 원칙, 환경, 자극, 재료가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실험합니다.


또한,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공간을 만들고 운영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기록하고 공유합니다.


도서문화재단씨앗은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각자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최소한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도서관은 물론, 특정 주제 전문도서관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공공도서관을 설립, 운영하고 이와 관련한 도서관 및 독서 진흥 사업을 기획, 추진 지원하고 있습니다.


 


 


 


티티섬은 이런 지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쉼과 다양한 경험이 있는 도서관


– 티티섬은 초등학교 1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 5개가 모여 있는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에 있습니다. 청소년이 일상 속에서 쉽게 드나들며 이용하길 바랐기 때문입니다.


– 9층부터 12층에 위치한 티티섬은 모두 함께 이용하는 공간도 있고, 트윈(12세~16세)-틴(17세~19세)의 전용 공간도 있습니다.


– 공간 곳곳에는 (이)용자들이 하고 싶은 것을 탐색하고 시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책과 미디어), 재료, 도구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운)영자는 (이)용자의 자율적인 경험을 존중합니다.


– 이것이 곧, ‘(이)용자 혼자 스스로 모든 것을 다 하도록 둔다.’의 의미는 아닙니다. 간섭, 눈치에서 벗어나 (이)용자가 스스로 선택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결정권을 존중한다는 의미입니다.


 


실수 실패 쓸데없음 대환영!


– 티티섬에서는 (이)용자의 쓸데없는 탐색-시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수나 실패도 환영합니다. 호기심에, 궁금해서, 즐거워서 그냥 해본 시도도 의미 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 공공의 공간이 낯설어서, 이용 방법을 몰라서, 어려워서 등 이용하면서 생기는 실수도 존중합니다. 시간이 걸리고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이)용자와 대화하며 티티섬의 문화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드는 도서관


– 티티섬에서는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받는 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운)영자는 (이)용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하며 함께 티티섬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자는 이런 일을 합니다.


(이)용자를 환대하고 안내합니다.


(이)용자가 티티섬에서 안전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환대합니다. 또한, 자신의 속도대로, 관심사에 맞게 티티섬의 공간-콘텐츠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안내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갈등이 일어날 때도 있습니다. (운)영자는 적절하게 개입하여 (이)용자가 안전하게 티티섬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경험을 제안하고 촉진하는 환경을 만듭니다.


호기심이 생기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거나, 생각을 확장할 수 있는 경험 환경을 만듭니다.


(이)용자의 출발선에 맞게, 적절한 자료-도구-재료를 배치하고 경험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하는 것도 (운)영자의 일입니다.


 


기록하고 공유합니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한 것 뿐만 아니라, (이)용자와의 상호작용, 갈등 중재 방법 등까지 티티섬 내에서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고 공유합니다.


 


 


 


이런 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청소년과 만남 소통을 즐기며, 함부로 판단하지 않는 분


– 예측 불가능한 상황, 다양한 사람의 요청에 담담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분


– 변화하는 상황에서도 나의 역할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진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


–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해낼 수 있는 분


– 해보지 않았던 일도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분


–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일을 지치지 않고 해 나갈 수 있는 분


–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적용할 수 있는 분


(+) 성별, 연령, 자격증 여부 등의 자격요건은 없습니다.


다만 평소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이 많고, 기획-제작할 수 있는 분이라면 더 좋습니다.


 


 


 


근무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근무지 :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120 9층~12층 라이브러리 티티섬


– 근무시간: 주 5일, 40시간 근무 (화 09:00~18:00/수~토요일 13:00~21:00)


– 고용형태 : 정규직 ( 수습기간 3개월 적용 )


– 급여: 채용 시 협의하여 결정


– 복리후생: 연차휴가, 경조사 휴가, 건강/교육 지원비


– 근무 시작일: 2025년 3월 중


 


 


 


모집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류전형: 2024.12.14.(토)~2025.1.11.(토) 자정까지


– 서류 합격자 발표: 2025.1.17.(금) 


– 티티섬 오픈하우스(2025.1.7.화): 현 (운)영자가 직접 소개하는 티티섬 


– 1차 면접(직무 적합도): 동료 면접 


– 2차 면접(현장 적응도): 동료 면접


* 1차, 2차 면접은 같은 날 진행됩니다.


– 3차 면접: 임원 면접


– 성범죄 및 아동학대 경력조회: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의거해 청소년시설 종사자 대상으로 경력조회


– 업무 시작일: 2025.3.4.(화)


 


 


 


지원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유양식] 이력서, 자기소개서, 에세이 각 1부


– 필수 기재 내용: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 오픈하우스 참석여부 (개별연락드려요), 채용 정보 확인 경로


– 경력 사항: 학력사항, 활동경험


– 에세이 주제: 티티섬에서 나의 역할 상상해보기, 티티섬에 필요한 콘텐츠 기획해보기 중 택 1


 


 


[접수방법] 이메일 apply@see-art.org


– 지원메일제목: [티티섬] (운)영자 지원_이름_날짜


– 첨부파일이름: [티티섬] (운)영자 지원서_이름_날짜